건강을 지키는 사랑의손은 1989년 팔보식품이란 이름으로 설립된 건강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태회사입니다.
월남전에 참전하신 후 고엽제 후유증으로 매일 약을 한주먹씩 먹고 투병하시다가 내 몸 스스로의 치유력을 만들기위해 식이요법, 명상등 피나는 노력으로 건강을 회복하신 이강옥(조선대학교 명예교수)가 그 경험을 나누고자 3천개의 백년이상 된 숨쉬는 항아리를 모아 과일야채, 해조류, 버섯등 좋은 원료만을 발효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남 담양에 한옥을 짓고 발효식품과 건강 강의도 꾸준히 이어오고있습니다.
"몸은 만들어진다 농사처럼..."이란 아버지의 철학을 이어서 딸인 이유진(보완대체의학박사)가 사업을 물려받아 매진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지금 발효식품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사랑의손은 숨쉬는 백년 항아리에 담긴 조상의 지혜를 살려 발효식품의 세계화에 앞장서겠습니다.
대표이사이 유 진
식물 발효원액인 만나골드업은 우리나라 땅과 바다에서 제철에 거둔 37가지 야채, 과일, 버섯, 해조류를 100살이 넘는 숨쉬는 전통항아리에서 각각 365일을 꼬박 발효하고 4년을 추가 숙성합니다. 건강을 지키는 사람들이 납품하는 원액중 5년의 시간을 정성으로 발효한 원액은 오직 사랑의손 만나골드업 뿐입니다.
우리나라 땅과 바다에서 제철에 수확한 건강한 37가지 원료 외에 단 하나의 화학첨가물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케일, 매실, 호박, 무, 포도, 배, 양파, 알로에, 명일엽, 샐러리, 다시마, 고구마, 밤, 미나리, 연근, 당근, 밀감, 사과, 양배추, 가지, 표고버섯, 미역, 자두, 복숭아, 토마토, 부추, 파, 마, 생강, 다래, 대추, 토란, 마늘, 감자, 무화과, 파래, 우엉 모두 국내산만 사용합니다.
담양 슬로우시티에 위치한 숲속 한옥에서 숙박하면서 건강 강의, 명상, 산책, 요가, 효소체험 등의 사랑의손 고객만의 혜택이 제공 됩니다. 공기 좋은 담양에서 박사들이 만들어주는 몸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세요.
2006년
사랑의손과 실버원정대가 이뤄낸 기적의 이야기
우리나라 최고령 산악대원들의 에베레스트 정복을 기원하며 사랑의손이 만나골드업을 후원하여 고산병을 이기고 무사히 정복할 수 있었던 아름다운 기적!! 사랑의손은 언제든 여러분의 건강에 도움이 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원료입고, 검수
세척, 선별
분쇄
발효
추출분리
원액배합
숙성
가공
저온살균
병, 파우치 충전
검사
최종포장
출고